갑작스럽게 우리WON뱅킹에서 간편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던 서비스가 안된다.
"간편비밀번호가 종료되었습니다. 다른 로그인 수단을 이용해 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로그인이 안된다.
우리WON뱅킹 간편비밀번호 로그인 서비스 종료
갑작스럽게 계좌이체를 해야하는 이용자로서는 당황하지 않을 수 없다.
물론 은행측에서는 다른 방법을 사용할 수 있게 조치를 취해 놓았다.
1. 우리 WON인증서
2. 금융인증서
3. 공동인증서
4. 얼굴인증
5. 아이디 등 다른 방법이 있긴하다.
그러나, 시중에 수많은 은행이 있고, 각 은행에서의 이용방법이 다르고, 많은 다른 비밀번호를 외우고 있어야하는 불편이 너무나 힘든 이용자로서는, 겨우겨우 나름 통일된 방법이라 생각하며 체득해 놓은 '간편비밀번호 로그인'의 방법이 갑자기 안된다고 하면, 급하게 당장 송금을 해야하는 경우에 어떡해야 하나 멘탈이 붕괴되지 않을 수 없다.
기존 간편비밀번호 방법에 익숙한 사용자 혼란
스마트폰에 공동인증서도 받아놓지 않았고, 금융인증서도 받아놓지 않은 이용자로서는 또다시 맞닥드려야할 온갖 방법으로 본인인증, 카카오인증, 휴대전화인증, PIN인증, 얼굴인식 등 수많은 익숙하지 않은 인증절차를 거쳐야만 우리은행에 로그인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겁부터 덜컥 난다.
개인 인터넷뱅킹 및 기업 스마트뱅킹의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간편이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간편결제 서비스 종료를 대신해 우리WON인증서 또는 각종 보안매체·인증서를 통해 이체 시 인증이 가능하다고 한다.
간단한 사용방법 강제적 추천
복잡하게 여러가지 모든 방법을 소개하지는 않고, 한 가지 방법만 알려드립니다. 여러 방법이 가능하지만 많이 생각하지 말고 한 가지만 기억하세요.
간편비밀번호 서비스를 대신해 우리WON인증서 PIN로그인을 통해 6자리 비밀번호로 로그인 할 수 있다.